자동응답 이메일 설정하기

2023년 12월 6일

귀하가 즉각적이고 사전에 작성된 응답이나 귀하의 양식에 제출한 데이터 사본을 작성자들이 얻길 원한다면 자동응답 이메일을 설정해야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1. 양식 빌더의 상단에 있는 설정을 클릭하십시오.

2. 다음, 왼쪽 패널에서 이메일을 클릭하세요.

3. 이메일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4. 그리고 나서 자동응답 이메일을 선택하십시오.

자동응답 이메일 설정하기 Image-1

자동응답 이메일 설정

각 구역은 탭으로 나눠집니다.

이메일

이것은 이메일 템플릿을 설정하게 합니다.

자동응답 이메일 설정하기 Image-2
  • 자동응답 1 – 이것은 이메일 템플릿의 기본설정 이름입니다. 연필 아이콘을 클릭해서 자동응답 이메일의 이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제목 – 이메일 제목으로 사용될 텍스트를 여기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양식 필드 값을 그것에 추가하고 싶다면 이 부분에서 발견된 양식 필드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그러면 귀하에게 양식 필드들의 목록이 제공됩니다.
  • 이메일 내용 – 이것은 이메일 템플릿의 본문이며 귀하가 원하는 대로 편집하거나 포맷하고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귀하는 양식 필드 도구들을 볼 수 있으며 관련된 양식 필드들에 특정적인 올바른 필드 태그를 제공합니다.

수신인

이것은 발신인 이름과 응답 이메일 주소, 그리고 귀하가 자동응답을 보내고 싶은 수신인 이메일을 설정하게 합니다.

자동응답 이메일 설정하기 Image-3
  • 발신인 이름 – 이것은 귀하의 이름이나 회사명이 될 수 있습니다.
  • 회신 이메일 – 이것은 귀하나 동료들, 또는 고객의 이메일 주소 이어야 합니다. 양식 작성자들이 자동응답 이메일에 회신하는 경우에 그 작성자들의 응답이 전송되는 이메일 주소입니다.
  • 수신인 이메일 – 이것은 양식 작성자의 이메일 주소이어야 합니다. 기본 설정에 의해 양식의 이메일 요소들 중 하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고급

귀하가 여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옵션 기능들이 있으며 그것들은 필수가 아닙니다.

자동응답 이메일 설정하기 Image-4
자동응답 이메일 설정하기 Image-5
  • 다음에서 이메일 전송 – 자동응답 이메일을 전송하기 위한 작동 요소들입니다.
  • PDF 첨부 – 이메일에 첨부하고 싶은 PDF 문서들을 선택하십시오.
  • 파일 첨부하기 – 귀하의 고객들이 이메일로 받는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 나중에 이메일 전송하기 – 사용자들은 양식을 작성한 시기가 많이 지난 후에도 리마인드 이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빈 필드 숨기기 –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수신된 이메일에서 빈 필드들이 보이지 않습니다.
  • 이메일 업데이트 – 이 옵션이 비활성화되면 양식 변경사항들은 이메일 내용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 발신인 이메일 – 사용자들은 Jform 서버 대신에 귀하의 SMTP 서버를 사용해서 이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장하기 버튼 클릭하는 것을 잊지 마시고 자동응답의 모든 변경 사항들이 적용됐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주의

귀하의 자동응답 메시지가 어떻는지 보고 싶다면 이메일 테스트 버튼을 클릭해서 귀하의 양식 자동응답 이메일을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그 테스트 메일은 계정의 등록된 이메일 주소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유효한 테스트 이메일을 사용해서 실제 정보를 제출하는 것으로 양식을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귀하가 자동응답 이메일에서 사용하려는 1개 이상의 이메일 주소를 다수의 수신인들에게 전송되도록 알림 이메일에 등록하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귀하가 발신인 이메일로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고 싶다면 그것은 이제 Jform으로 가능합니다. 귀하가 사용할 수 있는 두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주의

만약 귀하가 오직 텍스트만 있는 이메일을 설정하는 방법을 찾는다면, 이것은 더 이상 가능하지 않습니다. 새 마법사는 HTML 이메일만 변경하는 것을 허락하며 텍스트만 있는 이메일들은 모바일 기기들이 더 흔하고 HTML 기반의 이메일들에 문제없이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아래에서 코멘트와 제안들을 환영합니다. 질문이 있으시다면 저희의 고객지원 포럼에 그것을 게시하여 도움을 받으세요.

고객지원 문의하기:

저희 고객 지원팀은 주 7일 24시간 동안 언제든지 도와드릴 수 있으며 저희의 평균 반응시간은 1~2 시간입니다.
저희 팀은 다음을 통해 연락될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 게시판: https://www.jotform.com/answers/

Contact Jform Support: https://www.jform.co.kr/contact/

코멘트 보내기:

Jform Avatar
이 사이트는 reCAPTCHA 및 Google 개인정보 보호정책 정책으로 보호되며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Podo Comment 제일 먼저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