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또는 클래식: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할까요?

October 27, 2022

결정할 시간입니다 – 클래식 또는 카드 양식 중 어느 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저희는 이것이 전적으로 개인 선호도를 기반으로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 둘 사이의 차이점과 다른 것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장점 및 이러한 레이아웃과 관련된 전형적인 활용 용도를 모아보았습니다. 저희는 이 글에 수록된 중요한 요점들이 특정 레이아웃을 언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지에 대해 더 나은 이해를 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1. 어떤 기능들이 카드 양식에서만 이용가능 한가요? 🔗

카드 양식에는 고유한 몇가지 기능/ 옵션들이 있습니다.

A. 추가된 양식 필드들

🔘 예 / 아니오 질문 – 예 또는 아니오로 응답될 수 있는 단순한 질문이나 긍정 / 부정적인 응답을 암시 하는 질문 유형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이미지 선택 – 이미지들은 단 하나의 선택만 허용하는 라디오 버튼 또는 다수의 선택이 허용되는 체크 박스처럼 행동하도록 구성될 수 있습니다.

🔘 많은 사용자들에 의해 요청되는 멀티라인 질문 필드. 이것은 기본적으로 한 카드에서 한 개 이상의 필드를 추가할 수 있게 합니다. 현재 이것은 4개의 기본적인 필드들: 텍스트 박스, 이메일, 번호 및 드롭다운을 지원합니다.

🔘 이모지 슬라이더 – 등급 평가에서 아이콘으로 이모지를 사용하는 직관적인 슬라이더입니다.

B. 마이크로 애니메이션

이것들은 양식을 조금 더 멋지게 만들기 위해 더해지는 섬세한 만화 효과입니다. 물론 이것들은 눈만 즐겁게 하는 것이 아닌 역할이 있는 추가물입니다.

🔘 에러가 있을 때 카드 양식은 사용자의 주목을 끌기 위해 살짝 흔들립니다.

🔘 카드에서 다른 것으로 움직일 때 이전 효과가 더해집니다.

C. 내장된 이메일 인증 및 에러 확인

🔘 이메일 필드는 이제 위젯이나 외부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 없이 인증될 수 있게 합니다.

🔘 이메일 필드는 틀린 이메일 주소에 대한 에러 확인 및 제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D. 내장된 주소 자동완성 및 지오로케이션

🔘 주소 필드 또한 멋진 자동완성과 지오로케이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E. 내장 아이콘, 이미지 및 동영상 배경

🔘 양식 빌더의 다양한 섹션에서 귀하가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유형의 아이콘들을 볼 수 있습니다.

🔘 귀하의 양식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및 동영상들도 있습니다.

F. 양식 나중에 계속하기

사용자의 세션 데이터를 저희의 서버에 저장하기 위해 두 양식들을 설정해야 했던 것을 기억하십니까? 이번에 이것은 한 카드 양식에서 단 몇번의 클릭으로 해낼 수 있습니다.

🔘 저장하고 나중에 계속하기 – 이것은 저희의 서버에 사용자의 진행을 저장합니다.

🔘 자동 채우기 – 이것은 사용자의 과정을 자신의 브라우저에 저장합니다.

관련 가이드: 카드 양식에서 양식 나중에 계속하기 기능 설정하기

G. 스마트 임베드, 풀스크린 모드 및 기타 임베드 옵션

저희는 모든 과정을 더 간단하게 하도록 귀하의 웹사이트에 카드 양식을 임베드하는 스마트 방식을 준비했습니다. 귀하의 양식을 웹사이트 디자인과 일치하게 하는 것 대신에 페이지의 모양과 느낌을 적용할 수 있게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추가로 카드 양식은 사용자들의 완전한 몰입적 체험을 위해 전체 화면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건드릴 수 있는 전체화면 모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 스마트 임베드 – 귀하의 웹사이트에 맞게 양식을 디자인 합니다.

🔘 전체화면 – 전체화면 모드로 자동 전환합니다.

관련 가이드: Jform 카드에서 스마트 임베드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에 대하여

🔘 인라인 임베드 – 귀하의 웹사이트에서 임베드된 양식을 볼 때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파란 연필 아이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양식 소유자로써) 양식의 인라인 임베드 설정을 변경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귀하는 아이콘을 클릭한 후 다양한 임베드 옵션을 보게 됩니다:

🔘 플로팅 피드백 버튼 – 이 새로운 임베드 코드는 양식 빌더의 게시하기 부분에서 발견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페이지의 모든 코너에 버튼을 설치하게 하며, 선호도에 따라 버튼을 맞춤화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임베드 됐을 때 보이는 모양의 예시입니다.

관련 가이드: 플로팅 피드백 버튼처럼 카드 양식을 임베드하는 방법에 대하여

H. 환영 페이지

이것은 텍스트 필드, 페이지 나누기, 이미지 및 머리말 필드의 사용과 함께 클래식 양식에서 실행 가능하지만 이번에는 카드 양식의 내장된 기능으로 구성했습니다.

🔘 환영 페이지 편집하기 – 양식 빌더 상단에서 환영 페이지 편집하기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첫 페이지에 전시된 텍스트를 맞춤 설정하거나 사용된 아이콘을 변경하고 전체 양식에서 질문 수를 보이거나 숨기며 환영 페이지 전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카드 양식에는 어떤 기능들이 없나요? 🔗

카드 양식에서 의도적으로 삭제되거나 이동된 몇개의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새 레이아웃의 전반적인 모양과 느낌에 맞도록 행해진 것입니다.

A. 감사 페이지

이것 자체가 삭제된 것은 아니지만 카드 양식을 구축하기 더 용이한 장소로 옮겨졌습니다.

🔘 감사 페이지 편집하기 – 이것은 양식 구축과정이 효율적이도록 설정 탭에서 양식 빌더 하단으로 옮겨졌습니다. 이 방식으로, 사용자들은 환영 페이지에서 시작해서 (위) > 양식 필드들을 추가하고 (중간) > 그리고 감사 페이지로 마칠 수 있습니다 (밑).

B. 맞춤 식 CSS

예, 많은 사람들은 왜 기능이 양식 빌더만 아니라 모든 위젯에서도 제거되었는지 문의해 왔습니다. 카드 양식의 목적은 양식 구축을 가능한한 쉽고 덜 시간 소모적이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색상 팔레트, 이미지 및 추가된 내장 기능들로 더 힘을 받습니다. CSS 코드를 사용하는 고급 맞춤화 기능은 양식의 모양과 느낌을 더 맞춤 설정하려는 고급 사용자들을 위한 것입니다.

만약 이 기능이 그 두 레이아웃에서 존재해야 한다고 생각하신다면, 아래에 귀하의 코멘트 / 제안을 언제라도 올려 주시거나 신규 고객지원 글을 게시하여 저희가 팀과 함께 귀하의 피드백을 공유할 수 있게 해주십시오.

C. 위젯

카드 양식에서 의도적으로 제거된 몇개의 위젯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Jform 카드의 전반적인 기능성과 디자인을 따르기 위해 시행된 것입니다. 만약 귀하가 어떤 위젯을 찾아도 없다면 이것은 카드 양식에서 사용되지 않는 것임을 의미합니다 (현재).

3. 언제 카드 양식을 사용해야 할까요? 🔗

신속하고 짧은 양식들을 만들고 싶으신 가요? 이상적으로 카드 양식이 더 적합하지만 그것은 가입 양식, 소식지 정기구독, 등록 양식 및 설문 조사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 양식의 목표는 더 나은 사용자 소통과 양식 완성도입니다.   

4. 언제 클래식 양식을 사용해야 할까요? 🔗

고객유입 또는 구직 신청 양식을 구축할 때 클래식 양식을 사용하십시오. 이 양식 종류들은 채워야 할 많은 필드들이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통적인 레이아웃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은 접근이 될 것입니다. 게다가 귀하의 양식이 픽셀 최적화 디자인을 필요로 한다면, 맞춤 식 CSS 기능 때문에 클래식 양식을 사용하는 것이 귀하의 첫번째 선택이 되어야 합니다.

저희가 생각하기에 언제, 어떤 레이아웃을 사용할 것인지는 개인 선호도에 달려있다고 생각됩니다. 이것은 어떤 경우에서도 카드 양식 사용을 방해하면 안 됩니다.

#3 항목과 #4 항목에 있는 가이드 라인과 제안들은 이상적인 활용 사례들이지만 여전히 카드 양식 레이아웃을 사용해서 길고 복잡한 양식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설명서가 유용했나요?
고객지원 문의하기:

저희 고객 지원팀은 주 7일 24시간 동안 언제든지 도와드릴 수 있으며 저희의 평균 반응시간은 1~2 시간입니다.
저희 팀은 다음을 통해 연락될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 게시판: https://www.jotform.com/answers/

Jform 고객 지원팀에 문의하기: https://www.jotform.com/contact/

코멘트 보내기:

Jform Avatar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

코멘트:

Podo CommentBe the first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