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모바일 데이터 수집 앱
이동 중에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많은 준비와 수작업, 그리고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장소로 급히 이동하는 것을 의미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원격 근무의 급속한 성장과 인터넷 접근성의 향상으로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특히 데이터 수집 측면에서 스마트폰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고객 정보를 수집하거나 학교에서 학부모 연락처를 수집하는 등 스마트폰은 강력한 데이터 수집 도구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회사들은 계속해서 모바일폰에 기존 컴퓨터와 동일하거나 그 이상의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앱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원격 근무자들이 사무실에서나 현장에서나 동일한 제품, 기능,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모바일 앱의 오프라인 기능 덕분에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어도 언제 어디서나 정보를 접근, 보기, 수집,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앱 옵션 중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할지 어떻게 결정할 수 있을까요? 적합한 앱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줄 10개의 훌륭한 앱을 살펴보겠습니다.
하지만 먼저, 데이터 수집 앱이 무엇인지 정의해보겠습니다.
데이터 수집 앱이 수행하는 역할 개요
데이터 수집 앱은 질적 및 양적 데이터를 수집하고 저장하도록 설계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많은 경우, 이러한 앱은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혹은 최악의 경우 클립보드와 펜)에 얽매이지 않고 차 안에서, 현장에서, 거리에서, 다른 사람과 만날 때 이동 중에도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 앱은 현장 근무자, 필드 서비스 근무자, 운전기사, 공공 안전 근무자, 인도적 지원 근무자, 의료 근무자 등 일부 전문가들에게 필수적입니다. 또한 학교 환경에서도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이 태블릿이나 휴대폰으로 퀴즈나 시험을 치를 때나 교사나 행정가들이 학부모에게 자녀를 위한 양식을 작성하도록 요청할 때 유용합니다. 이 앱들의 용도는 무궁무진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여러분이 검토할 수 있도록 주요 옵션들을 모았습니다.
1. Jform
Jform은 두 가지 유용한 모바일 데이터 수집 도구를 제공하는 강력한 온라인 폼 빌더입니다.
Jform Mobile Forms 앱은 사용자들이 모바일 기기에서 폼을 구축하고, 보고, 작성하고, 공유하며, 폼 데이터를 조직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정보를 수집하고 공유하며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여러 분리된 솔루션을 사용할 필요성을 없애줍니다.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 사람들이 양식을 작성할 때 자신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고, 음성 메시지를 녹음하고, 전자 서명을 추가할 수 있도록 양식 필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 Jform 사용자는 더 구체적인 데이터를 수집할 뿐만 아니라 즉각적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앱에는 오프라인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인터넷 연결이 부족하거나 전혀 없을 때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수집한 모든 정보는 안정적인 Wi-Fi 또는 무선 데이터 연결이 가능해지면 Jform 사용자의 계정에 저장되고 동기화됩니다. 즉, Jform 사용자는 Wi-Fi 연결을 찾느라 또는 인터넷이 없을 때 제출된 데이터를 잃는 일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Jform Mobile Forms 앱의 편리한 키오스크 모드를 사용하면 앱 사용자가 자신의 모바일 기기를 공개 설문조사 스테이션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 모드는 양식을 불러와 다른 애플리케이션이 보이지 않도록 전체 화면으로 잠그고, 각 제출 후 양식을 새로 고칩니다. 이를 통해 서로 다른 사람들이 박람회나 컨벤션에서 동일한 양식을 작성할 수 있는 중단 없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Jform 사용자는 계정이 없지만 양식에 안전하게 접근하고, 작성하고, 키오스크 모드로 열거나 제출된 정보를 관리해야 하는 팀원에게 양식을 할당할 수도 있습니다.
팀원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면, Jform에서 해당 사람에게 양식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는 이메일을 보냅니다. 제출된 내용을 실시간으로 알림 받고 데이터를 확인하며 받은 정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Jform Mobile Forms를 통해 사용자는 쉽고 간편하게 양식이나 특정 제출 내용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이메일, WhatsApp, Facebook, X 등의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양식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Jform은 또한 코딩 없이 사용자 지정 앱을 만들 수 있는 노코드 앱 빌더를 제공합니다. Jform Apps를 사용하면 양식과 요소를 드래그 앤 드롭하여 앱에 추가하고, 본인의 브랜드로 앱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300개 이상의 사전 제작된 템플릿을 활용하여 시간을 절약하고 코딩 지식 없이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앱을 설정한 후에는 링크, 이메일 또는 QR 코드를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앱을 모든 기기에 다운로드하고 언제든지 접근할 수 있습니다. 모든 스마트폰, 태블릿,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작동하므로 전체 업무 공간이나 조직에 앱을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앱을 구축할 수 있는 기능은 모바일 데이터 수집에 있어서 거의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여러 양식을 모바일 앱에 묶어 박람회 참석자의 연락처 정보, 비즈니스 방문자 데이터 등을 수집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료 기관은 Jform Apps를 사용하여 환자 정보를 수집하고 환자 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으며, 소매업체는 고객 정보와 주문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무료 Starter 플랜을 사용하는 Jform 사용자는 질문 수에는 제한 없이 최대 5개의 양식을 만들 수 있으며, 매월 최대 100개의 제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업로드된 파일을 위한 100 MB의 저장 공간과 계정당 최대 500개의 제출 자료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저장 공간과 제출 및 폼 수에 대한 더 높은 제한을 위해 사용자는 플랜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비용: 무료 Starter 플랜을 포함한 모든 Jform 계획에 무료로 제공
사용 가능: Google Play 및 App Store
최고의 기능:
- 수백 가지의 사전 제작된 앱 및 양식 템플릿
- 코딩이 필요하지 않음
- 드래그 앤 드롭 편집기를 활용한 무한한 맞춤화 옵션
- 오프라인 양식 기능
2. Smartsheet
Smartsheet는 포춘 100대 기업의 90% 이상이 사용자로 포함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해 생산성을 40% 향상시키고 운영 효율성을 50% 개선한 사례 연구를 게시합니다.
광범위한 기능 세트에는 데이터 시각화 도구, 중앙화된 작업 포털, 대시보드 보고서, 작업 추적 보드, 자동화된 요청 또는 승인 워크플로우가 포함됩니다.
Smartsheet는 등록된 사용자와 팀원들이 모바일 기기에서 시트를 접근, 보기, 편집 또는 업데이트하여 협업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제공하며, 이는 8개 언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정보를 정렬하고, 업데이트 요청에 응답하며, 프로젝트 타임라인을 보고, 승인 결정을 내리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주요 지표에 대한 보고서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자와 라이센스 협력자는 시트에 첨부된 양식에 접근하고 작성할 수 있습니다. 양식 응답자는 바코드를 스캔하고, 위치 정보를 공유하며, 모바일 기기로 촬영한 사진을 포함하여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양식이 제출되면 이 정보는 관련 시트의 행에 입력됩니다.
Smartsheet에 따르면, 양식을 통한 데이터 수집은 여러 사이트에서 이동하며 일하는 현장 검사자와 같은 직원들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Smartsheet의 기능과 모바일 앱은 30일 무료 평가판 이후 유료 구독이 필요합니다.
비용: 유료 구독은 30일 무료 평가판 이후 월 $12부터 시작합니다.
사용 가능: Google Play 및 App Store
최고의 기능:
- 데이터 시각화 도구
- 자동화된 워크플로우
- 노코드 플랫폼
- 다국어 사용자 인터페이스
3. Device Magic
Device Magic은 작업자가 이동 중에도 정보를 수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Device Magic 사용자들은 시작하기 위해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에서 양식을 작성합니다. 드래그 앤 드롭 도구를 사용하여 툴바에서 질문을 선택하고, 빈 작업 공간에 배치하며, 질문의 순서를 재정렬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Device Magic 계정에 추가된 팀원들은 모바일 기기에서 앱을 통해 양식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권한 설정을 통해 사용자들은 어떤 기기나 사용자가 양식에 접근할 수 있는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문자를 보내거나 이메일 초대를 통해 새로운 팀원들에게 Device Magic 계정에 기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Device Magic에는 오프라인 기능도 있어 사용자는 인터넷 연결 없이도 앱을 통해 양식에 접근하고 작성하며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제출된 양식 정보는 모바일 기기에 저장되며, 인터넷 연결이 다시 설정되면 전송됩니다.
전자 서명을 수집하거나, 바코드를 스캔하고, 파일을 첨부하며, 사진을 포함하고, 업로드된 이미지에 주석을 달아 제출할 수 있는 여러 고급 양식 필드나 질문이 있습니다.
기업 사용자는 Device Magic의 배포 기능을 사용하여 지정된 팀원이 사전 입력된 정보로 양식을 완료하도록 하거나, 제출된 양식을 특정 사람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워크플로우는 원격 근무자가 중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 예를 들어 견적, 인보이스, 구매 주문서, 검사 보고서 — 신속하게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할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계정을 가진 사용자는 만들 수 있는 양식의 수나 받을 수 있는 제출의 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그러나 계정당 하나의 기기만 연결할 수 있어 유료 플랜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전까지는 기기를 통해 양식을 지정하거나 공유할 수 없습니다.
비용: 플랜은 사용자당 월 $69부터 시작합니다.
사용 가능: Google Play 및 App Store
최고의 기능:
- 사용이 간편한 드래그 앤 드롭 양식 작성기
- 오프라인 양식 기능
- 사전 입력된 데이터와 함께 제공되는 양식
- 포괄적인 권한 설정
4. Zoho Forms
Zoho Forms를 사용하면 등록된 사용자가 맞춤형 양식을 생성하고, 다양한 기기에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며, 해당 데이터의 이동 및 활용 방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Zoho Forms 앱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처음부터 양식을 작성하거나 수십 개의 템플릿을 이용해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양식 디자인에 사용되는 테마는 앱에 나타나지 않으며, 양식 디자인을 맞춤화하려면 유료 플랜이 필요합니다.
양식 작성기는 다양한 양식 필드와 질문 유형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수집할 데이터와 요청 방식에 대해 더 많은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자 서명 필드는 사람들이 어떤 기기에서도 손가락, 스타일러스, 트랙패드 또는 마우스를 사용하여 양식에 서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용자는 개별 질문의 속성도 수정할 수 있으므로, 정보 수집 방식과 질문이 양식에 표시되는 방식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모바일 기기의 카메라를 사용해 바코드, QR 코드 및 명함을 스캔하여 양식 응답자가 이를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 데이터를 사용해 이름, 주소,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제품 태그, 제안 코드와 같은 특정 정보를 양식에 입력합니다.
또 다른 예로, 특정 양식에 대해 앱의 지리적 위치 기능을 활성화하면 사용자는 누군가 정보 입력 및 제출 장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Zoho Forms 앱을 통해 사용자는 양식을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거나 QR 코드 또는 공개 URL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제출된 양식 정보를 포함하여 다른 동료와의 작업으로 양식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키오스크 모드 기능을 통해 Zoho Forms 앱 내에서 양식을 전체 화면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이 모바일 기기에서 양식을 작성할 수 있지만 제출된 정보나 다른 양식과 같은 앱의 다른 부분에는 접근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는 양식 응답자가 앱에 완전 접근하지 못하도록 암호를 설정하고, 그 암호를 사용하여 키오스크 모드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앱을 통해 사용자는 양식에 추가적인 후속 조치나 배경 정보를 위한 주석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Zoho Forms 앱은 오프라인에서도 작동하므로 사용자는 양식을 작성하고, 채우고, 정보를 제출하기 위해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데이터는 저장되며 모바일 기기가 인터넷에 다시 연결되면 전송되거나 업로드됩니다.
비용: 무료 플랜 사용자는 최대 3개의 양식을 생성하고, 월 500개의 제출을 받고, 최대 200 MB의 파일을 업로드하며, Stripe와 PayPal을 포함한 결제 처리기와의 통합을 통해 양식을 통해 최대 10건의 결제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월 $10의 기본 플랜을 사용하면 매월 최대 10,000개의 제출을 받고 최대 500 MB의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Zoho Forms에는 폼, 제출 및 저장에 대한 점점 더 높은 제한을 갖는 세 가지 추가 유료 플랜이 있습니다.
사용 가능: Google Play 및 App Store
최고의 기능:
- 다양한 양식 필드 및 질문 유형
- 오프라인 양식 기능
- 모든 플랜에서 Salesforce 및 Microsoft Teams와 같은 도구와의 통합
- 양식 제출에 대한 PDF 생성
5. Fulcrum
비용: 무료 14일 평가판 후 유료 구독 필요
사용 가능: Google Play 스토어 및 App Store
지리 공간 데이터를 활용하여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Spatial Networks는 현장 근무자에 의존하여 정보를 수집하고 공유하는 회사를 위해 Fulcrum을 출시했습니다.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30,000명 이상의 사용자가 이 데이터 수집 도구를 이용해 기록을 수집하고,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며, 효율성을 향상시켰습니다.
Fulcrum 사용자는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서 양식을 작성해야 합니다. 폼 빌더를 사용하여 원하는 질문을 빈 공간에 드래그 앤 드롭하거나 농업, 고고학, 비즈니스 서비스, 건설, 환경 서비스, 비상 관리와 같은 산업별 템플릿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양식이 생성된 후에는 사용자의 계정과 Fulcrum 앱에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양식은 지정된 팀원에게 할당되어 정보를 입력하고, 사진을 업로드하고, 전자 서명을 캡처하며, 바코드나 QR 코드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양식 응답자는 주석이 있는 지리 태그가 부여된 사진, 비디오 및 오디오 파일을 공유할 수 있으며, 이는 모바일 기기, 데스크톱 또는 노트북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업로드된 파일에는 지리적 및 위치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는 Fulcrum이나 Google Street 또는 OpenStreetMap과 같은 오프라인 소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유형의 지도에서 이 정보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Fulcrum의 오프라인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이 없을 때도 양식을 보고, 작성하고, 정보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응답자의 모바일 기기에 저장되고, 신호나 Wi-Fi 연결이 되면 전송됩니다.
비용: Fulcrum은 무료 평가판을 제공합니다. 평가판 기간이 끝나면 사용자는 연간 청구 시 사용자당 월 $15부터 시작하는 유료 플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플랜도 이용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 Google Play 및 App Store
최고의 기능:
- 지리 및 위치 태그 데이터 수집
- 오프라인 양식 작성
- 드래그 앤 드롭 양식 작성기
- 다른 앱과의 실시간 양방향 통합
6. Magpi+
Magpi의 모바일 앱인 Magpi+는 비영리 및 비정부 기구가 데이터 수집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Magpi 사용자는 UNICEF, Mercy Corps, 세계은행, 질병통제예방센터와 같은 잘 알려진 비영리 단체, 건강 기구 및 학술 기관입니다.
Magpi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에 양식을 배포하기 전에,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의 웹 브라우저에서 양식을 작성해야 합니다. Magpi 계정에 로그인한 후, 사용자는 사용하고자 하는 양식 필드를 선택하고 그들을 형식화하고 모든 질문에 대해 원하는 텍스트를 작성합니다.
양식 응답자가 바코드 및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전자 서명이나 스케치를 그릴 수 있도록 하려면 유료 플랜이 필요합니다.
Magpi는 사용자들이 다양한 언어와 알파벳을 사용하여 양식을 작성하고 채울 수 있도록 하며, 컴퓨터가 올바르게 설정되어 해당 정보를 읽을 수 있는 경우에 한합니다.
Magpi 사용자가 양식을 생성하면, 그 양식을 계정에 접근할 수 있고 모바일 기기에 Magpi+ 앱을 다운로드한 팀원에게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팀원들이 양식에 접근하고, 작성하고, 제출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제출된 정보를 정렬된 목록, 공유 이미지 기반 썸네일, 또는 제공된 지리적 위치 데이터 기반의 지도로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제출된 양식 정보는 Magpi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므로, 팀은 노트북, 데스크톱, 모바일 기기로 계정에 접근하더라도 이 데이터를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Magpi는 현장 근무자를 위해 개발되었으므로, Magpi+ 앱은 인터넷 연결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지역에서도 정보를 수집하고 제출할 수 있는 오프라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경우 제출된 양식 정보는 기기에 저장되고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이 되면 전송됩니다.
비용: Magpi는 무료 평가판을 제공하며, 월 $250부터 시작하는 세 가지 유료 플랜이 있습니다.
사용 가능: Google Play 및 App Store
최고의 기능:
- 다국어 양식
- 실시간 데이터 분석 및 데이터 시각화
- 유용한 데이터 통합
- 오프라인 양식 작성
7. KoboToolbox
KoboToolbox는 조사, 모니터링, 평가 및 연구를 위한 데이터 수집, 분석, 관리 소프트웨어입니다. 인도적 지원 단체, 비영리 조직, 연구자를 주로 대상으로 설계되었으며,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우며 조직의 특정 요구에 맞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KoboToolbox는 25개 이상의 질적 및 양적 질문 유형, 건너뛰기 논리, 데이터 검증 및 Microsoft Excel로 데이터 내보내기 기능을 포함한 강력한 양식 개발 도구를 제공합니다. 데스크톱 도구를 사용해 양식을 작성할 수 있으며, 앱은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그리고 모든 기기에서 작동하며, 양식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는 데 유용합니다.
KoboToolbox는 사용자들이 수집한 데이터를 검토, 시각화, 다운로드,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 고급 데이터 분석 도구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여러 프로젝트에서 데이터를 동시에 수집하고 타인과 공유하여 결과에 대해 협업할 수 있습니다. KoboToolbox는 세부적인 공유 권한을 제공해 적절한 사람들이 올바른 데이터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앱의 많은 사용자가 전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어, KoboToolbox는 양식을 여러 언어로 번역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여러 언어로 제공됩니다.
가장 좋은 점은? KoboToolbox는 정부 기관과 교육 기관을 포함한 비영리 단체에 무료로 제공됩니다. 또한, 대량 데이터 수집이 필요한 비영리 단체를 위해 월 $159의 유료 플랜과 맞춤형 가격 플랜도 제공합니다. 비영리 단체가 아니라면 월 $25부터 시작하는 네 가지 유료 플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KoboToolbox 앱은 Android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비용: KoboToolbox 계정으로 무료
사용 가능: Google Play
최고의 기능:
- 포괄적인 데이터 시각화 도구
- 다국어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양식을 위한 번역 옵션
- 25개 이상의 질문 유형
- 오프라인 양식 기능
8. Open Data Kit (ODK)
Open Data Kit (ODK)는 자원이 제한된 환경에서 일하는 연구자와 현장 팀을 위해 설계된 데이터 수집 앱입니다. 이는 글로벌 개발, 위기 대응, 공중 보건, 환경 연구 및 유사 산업에 중요한 도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사진, GPS 위치, 건너뛰기 논리, 계산, 외부 데이터 세트 등을 포함한 강력한 양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양식은 여러 언어로 제공되며,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Microsoft Excel, Power BI, Python, R과 같은 앱에서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 분석하고, 대시보드를 만들고, 데이터 시각화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앱 사용자는 데이터를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ODK는 사용자 지원을 위한 풍부한 리소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포럼, 도움말 문서, 제품 로드맵, 개발자 코드 등을 포함하는 견고한 사용자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지원이 필요할 때 항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ODK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로서, 맞춤화에 대한 많은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숙련된 사용자는 이를 자신의 정확한 요구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가 호스팅이 가능하고 자체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경우 ODK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호스팅되고 관리되는 솔루션이 필요한 사용자를 위한 월 $199에서 시작하는 세 가지 유료 플랜이 제공됩니다. 불행히도, 모바일 앱은 Android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iPhone 사용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비용: 앱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나, 소프트웨어 구현을 직접 호스팅하고 관리할 수 없는 경우 유료 플랜이 필요합니다.
사용 가능: Google Play
최고의 기능:
- 다양한 질문 유형
- 외부 데이터 세트 사용 지원
- 앱 개발 기술이 있는 사용자에게 높은 맞춤화 가능성
- 오프라인 양식 기능
9. SurveyCTO
SurveyCTO는 오프라인 환경에서 데이터를 수집해야 하는 연구자와 전문가를 주로 대상으로 설계된 데이터 수집 소프트웨어입니다. 현장 연구의 도전 과제를 이해하는 전직 연구자들이 설계하였습니다.
이 소프트웨어에는 SurveyCTO 서버 콘솔, SurveyCTO Collect, SurveyCTO Desktop, SurveyCTO 데이터 탐색기 등 네 가지 주요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SurveyCTO 서버 콘솔은 빈 양식과 작성된 양식, 그리고 그 데이터를 저장하는 곳입니다. 사용자는 소프트웨어의 데스크톱 버전을 사용하여 양식을 작성합니다. SurveyCTO Collect는 데이터 수집자가 현장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다시 SurveyCTO 서버 콘솔에 업로드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데이터 수집은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SurveyCTO Desktop은 데이터를 수집한 후 중앙에서 관리하여, 사용자가 정보를 관리하고, 내보내고, 분석할 수 있게 합니다. SurveyCTO 데이터 탐색기는 내장된 데이터 모니터링과 시각화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검토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가 있는 데스크톱 도구를 통해 양식을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양식 기능에는 복잡한 분기 논리, 이전 설문 조사의 연결, 양식 버전 제어 등이 포함됩니다. 모바일 기기에 배포하기 전에 모든 양식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SurveyCTO의 강점 중 하나는 오디오, 미디어 파일, 기기 센서 데이터, QR 코드, 서명, GPS 위치 등의 다양한 데이터를 캡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데이터 시각화 도구는 Google Sheets, Zapier를 포함한 수백 가지의 다른 솔루션과 통합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솔루션에서 데이터를 쉽게 분석할 수 있게 해줍니다.
솔루션 내 모든 데이터는 여러 겹의 암호화 및 중복 보호 장치로 보호되어, 어디서든 안전하게 유지됩니다. 데이터 접근을 수시로 제어할 수 있도록 사용자 지정 팀 및 사용자 역할을 제공합니다.
비용: 플랜은 월 $250부터 시작하며, 필요에 따라 프로젝트, 데이터 저장소, 장치, 사용자 역할 및 기타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 Google Play
최고의 기능:
- 고급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도구
- 오프라인 양식 기능
- 엔터프라이즈 급 보안 기능
- 양식 테스트 옵션
10. FastField
FastField는 종이 양식을 디지털로 변환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며 데이터 수집을 간소화합니다. 석유 및 가스, 건설 및 엔지니어링, 제조, 농업, 광업 등 다양한 산업의 조직에서 사용됩니다.
FastField 폼 빌더의 데스크톱 버전을 사용하여 몇 분 안에 필요한 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현장에 있는 사용자에게 폼을 할당하면, 사용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폼을 작성하고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데이터를 얻은 후 FastField를 사용해 맞춤형 보고서를 작성하거나, 데이터를 다른 솔루션으로 내보내 추가 분석 및 데이터 시각화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FastField는 가장 외진 지역에서도 오프라인 데이터 수집을 지원합니다. 기기에 폼 데이터를 자동으로 로컬 저장하고, 인터넷에 연결되면 소프트웨어와 동기화합니다.
플랫폼은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와 같은 다양한 형식으로 데이터를 캡처할 수 있도록 하며, 데이터 분석을 돕기 위해 GPS 위치를 자동으로 연관 시킵니다. 폼은 동적이며, 건너뛰기 논리, 복잡한 공식, 규칙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는 사용자가 주요 성과 지표, 동향, 이상 현상, 통계를 추적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FastField는 AWS, SharePoint, Google Drive, Dropbox 등 다른 여러 솔루션과 원활하게 통합됩니다.
비용: FastField는 무료 평가판을 제공하며, 월 $25 또는 연간 청구 시 사용자당 월 $22.50의 유료 플랜을 제공합니다. 이 플랜은 무제한 양식 작성, 무제한 응답 및 무제한 보고서를 포함합니다. 앱은 무료입니다.
사용 가능: Google Play 및 App Store
최고의 기능:
- 양식 응답에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및 지리 태그 포함 가능
- 오프라인 양식 기능
- 포괄적인 데이터 통찰력
- 주요 성과 지표 대시보드
귀하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강력하고 다양한 데이터 수집 앱
Jform Mobile Forms는 올인원, 엔드 투 엔드 솔루션으로서 두드러집니다.
우선, Jform Mobile Forms는 인터넷에 연결되었을 때 모바일 기기에서 맞춤형 양식을 작성할 수 있게 하여 이동 중에 작업해야 할 때 유용합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양식에 전문적이고 깔끔한 터치를 더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서 양식을 작성한 후 모바일 기기에서 접근해야 하는 분리된 솔루션에 대해 더 이상 고민할 필요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많은 모바일 데이터 수집 앱에서 팀원에게 양식을 할당하고 그들의 행동을 추적하는 것은 계정에 추가하거나 무료 플랜에서 업그레이드해야 하기 때문에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Jform Mobile Forms에서는 Jform 계정이 없는 동료에게도 양식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일부 소프트웨어 회사에서는 모바일 데이터 수집 앱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허용하지만 평가판 기간이 끝나면 구독을 구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Jform 계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무료 Starter 플랜 사용자라도 Jform Mobile Forms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Jform Sign을 통해 전자 서명을 수집할 수 있는 옵션을 포함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기능에 제한이 없습니다. 숨겨진 조건이나 읽어야 할 세부 조항도 없습니다. 보이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러니 무엇을 기다리고 계신가요?
오늘 Jform Mobile Forms를 사용해보고 모바일 데이터 수집 앱이 사람들이 양식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을 어떻게 재정의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코멘트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