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설문지를 익명으로 사용하는 방법
- 새 설문지 시작을 클릭합니다
- 질문과 답변을 추가하여 설문지를 만듭니다
-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 Google 로그인이 필요하므로 ‘응답 1개로 제한’을 선택 해제하세요.
- 설문지를 공개하기 전에 눈 아이콘을 사용하여 미리 볼 수 있습니다
- 자신이 만든 더미 응답으로 설문지를 테스트합니다
설문조사는 비즈니스 성과부터 직원들이 최근 회사 변화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까지 모든 것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일부 설문조사는 익명으로 하는 것이 더 잘 작동하고, 다른 설문조사는 식별 정보가 필요합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익명 설문조사의 기본 개념, 익명 설문을 선택할 수 있는 이유, 그리고 그 사용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oogle 도구 모음에 익숙하고 그 설문조사 도구를 계속 사용하고 싶다면 Google 설문지를 익명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싶을 것입니다. 아래에서 그 빠른 과정을 설명하겠지만, 먼저 기본 개념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익명 설문조사는 무엇인가요?
익명 설문조사는 참가자의 신원을 비공개로 유지하면서 응답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메일 주소, 이름, IP 주소 또는 기타 개인 식별 정보(PII)를 수집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익명 설문조사를 통해 응답을 참가자에게 추적할 수 없기 때문에, 먼저 필요한 설문조사 유형인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oogle 설문지를 익명으로 만드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이제 익명 설문조사의 기본 사항을 다뤘으니, Google 설문지를 익명으로 만드는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그것은 간단한 네 단계로 가능합니다:
- Google 설문지 메인 사이트에서 새 설문지 시작을 클릭하세요. 빈 설문지나 갤러리에서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질문과 답변을 추가하여 설문지를 만듭니다. 필요한 경우 응답을 필수 항목으로 설정하세요.
-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응답 아래에서 이메일 주소 수집을 선택 해제하세요.
- Google 로그인이 필요하므로 응답 1개로 제한을 선택 해제하세요.
익명 Google 설문지의 대안을 찾고 있다면 Jform을 확인해 보세요. Jform은 쉬운 양식 작성 도구, 많은 사전 제작된 템플릿, 그리고 응답을 보호하기 위한 최고 수준의 보안 조치를 제공합니다 — 익명으로 유지할지 여부에 관계없이.
설문조사를 언제 익명으로 만들어야 하나요?
설문조사를 익명으로 유지하는 것이 언제 의미가 있을까요? 우선, 참가자들이 공유하는 것을 꺼릴 수 있는 기밀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익명 설문조사가 종종 최선의 방법입니다. 참가자들은 의료 정보나 자신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어떠한 것도 공유하고 싶어하지 않을 것입니다.
설문조사를 만드는 사람으로서도 설문조사를 익명으로 유지할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이유는 데이터를 검토할 때 개인 식별 정보(PII)가 판단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를 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종종 익명 설문조사는 참가자에 대한 불필요한 정보를 받지 않고도 정확한 데이터 포인트만 사용하고자 할 때 가장 잘 작동합니다.
어떤 것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싶지만 참가자들이 솔직하게 의견을 주기를 바란다면 설문조사를 익명으로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드백을 주는 것이 때때로 개인적으로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건설적인 의견을 수집하려고 하지만 그 과정에서 감정이 상하지 않도록 피드백을 완전히 익명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익명 설문조사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설문조사를 익명으로 유지하는 것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으며, 설문조사를 발송하기 전에 이를 고려해야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어떤 것들을 비공개로 유지하는 것이 더 의미가 있을 때가 있는 반면에, 정보를 비공개로 유지하는 것에 더 많은 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장단점을 살펴봅시다.
장점
- 응답이 더 솔직해질 것입니다. 청중 앞에서 의견을 공유해야 하는 상황에 처해본 적이 있다면 그것이 얼마나 신경을 쓰이게 하는 경험인지 아실 것입니다. 온라인 설문조사에서도 자신들의 답변이 자신과 연결될 수 있음을 알면 같은 기분이 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익명 응답은 참가자들을 진정시킬 수 있으며, 더 진실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직원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때 더욱 그렇습니다.
- 응답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익명으로 유지하는 것은 처음에 설문조사에 참여할 동기가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양식에 연락처 정보를 추가하는 추가 작업을 좋아하지 않으며, 이메일 주소를 제공할 경우 받을 수 있는 스팸에 대해 걱정할 수 있습니다. 익명 설문조사는 때때로 더 빠르고 쉬울 수 있으므로 더 나은 응답률을 볼 수 있습니다.
- 불필요한 데이터 수집 없음. 수백 명에게 설문조사를 보낼 때 연락처 정보를 활용할 계획이 없다면 아예 요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이메일을 받지 않으리라는 것을 알면 참가자들이 더 편안해질 것이며, 이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할 필요도 없어집니다.
사용하는 플랫폼에 따라 설문조사에서 다양한 수준의 보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Jform과 같은 일부 온라인 양식 도구는 익명으로 정보를 유지하지 않더라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자 할 때 암호화된 양식과 GDPR, HIPAA, CCPA 같은 규정을 준수합니다.
단점
- 추적할 수 없습니다. 익명 응답 중 명확한 설명이 필요한 경우, 불행히도 모호함에 갇히게 됩니다. 하지만 이메일 주소를 알고 있다면 참가자에게 추가 정보를 요구할 필요가 있을 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익명 설문조사 응답은 기본적으로 최종적이기 때문에 활용할 수 있는 자료가 거의 없을 수 있습니다.
- 응답에 노력이 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것이 장점 섹션에서 읽은 내용과 모순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참가자의 신원을 요구하지 않고 관리자에게 큰 그룹으로 설문지를 보낼 때, 바쁜 직원은 깊이 생각하지 않고 설문지를 빠르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각 설문조사에 이름을 요구하는 경우, 직원들은 이 작업을 관리자를 위해 적절히 완료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낄 것입니다. 신원을 요구하면 참가자가 설문조사에서 제공하는 것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어 종종 더 나은 결과를 낳습니다.
- 데이터에 맥락이 부족합니다. 익명 설문조사에서 응답을 받았을 때 훌륭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지만, 누가 피드백을 주었는지를 아는 것만큼의 영향을 미칠까요?
예를 들어, 당신이 직원들과 일주일에 세 번 체크인 미팅을 하는 현재 일정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를 확인하려는 관리자라고 해봅시다. 각기 다른 업무 요구와 용량을 가진 여러 명의 직원을 관리하는 경우, 전체 그룹의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 아닐 수 있습니다.
비익명 설문조사는 응답에 더 많은 맥락을 추가하므로, 예를 들어, 당신의 신입 직원들은 한 가지 방식으로 느끼고 있는 반면, 고위급 직원들은 다른 방식으로 느낀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더 나은 데이터 세트를 제공하며, 설문조사를 더 실행 가능하게 만듭니다.
코멘트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