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이메일 리스트를 행사에서 수집하는 방법

기업 이메일 리스트를 행사에서 수집하는 방법

컨퍼런스, 무역 박람회, 저녁 기술 토크와 같은 행사는 항상 가치 있는 네트워킹 기회였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고객과 개인적인 연결을 맺고, 많은 수의 유망 고객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행사에서 나누는 대화는 리드 퍼널의 시작점입니다. 이러한 잠재 고객과의 지속적인 연락을 위해 후속 마케팅을 위한 이메일 주소 수집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모든 행사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현장에서 이메일 주소를 수집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려하세요.

Pro Tip

리드 생성 양식을 작성하고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하는 등 Jform을 활용해 보세요.

이메일 등록을 유도하세요

행사에서 참석자들에게 뉴스레터나 특별 가이드를 대가로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도록 설득하는 것은 온라인에서 하는 것만큼이나 쉽지 않습니다. 참석자들이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가입 시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경품 이벤트는 항상 인기가 높으므로, 참가하기 위해 이메일 주소를 요구하세요.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면 토트백이나 물병과 같은 브랜드 무료 상품을 제공하는 것은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고 브랜드 메시지를 관객에게 전달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사용 가능한 모든 인센티브 중 이벤트 경품이 가장 효과적일 수 있으며, 특히 의미 있는 상을 홍보할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이 옵션에 시간 제한을 추가하면 동기 부여가 되는 긴급성이 생깁니다. 경품 이벤트가 행사 끝에 진행된다고 알리면, 참석자가 즉시 행동하도록 유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등록을 미루거나 끝내 완료하지 않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등록과 이메일 가입 기회 통합하기

행사를 주최하는 경우, 등록과 이메일 가입을 통합할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참가자들이 온라인으로 등록할 때 이메일 뉴스레터와 행사 업데이트를 구독할 수 있는 옵션을 포함하세요. 모든 행사 관련 서신에 이메일 가입 옵션을 포함하세요. 행사 전부터 이메일 알림에 가입할 때의 이점을 적극 홍보하세요.

다양한 가입 옵션 만들기

이메일 가입을 구조화하여 참석자들이 이메일 주소를 쉽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제공하세요: 

  • 관심 있는 비즈니스 오너들이 명함을 넣을 수 있도록 무역 쇼 테이블에 어항을 놓으세요.
  • 테이블에 iPad나 노트북을 준비해 참가자들이 몇 초 만에 정보를 제출할 수 있도록 이메일 가입 양식을 제공하세요.
  • 급할 때 참석자들이 이메일 주소를 직접 적어 넣을 수 있도록 손으로 쓴 가입 시트를 준비하세요. 필체를 해독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이상적인 옵션은 아니지만, 다른 방법이 실패하거나 바쁜 행사에서 과부하가 걸릴 경우 좋은 백업 수단입니다.

QR 코드 활용하기

QR 코드는 이메일 주소 수집을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모든 행사 마케팅 자료, 플라이어, 직통 우편물, 행사 포스터, 프로그램에 QR 코드를 추가하세요. “우리의 행사 경품에 가입하세요”와 같은 행동 유도 문구를 포함하여 참석자들이 QR 코드를 스캔하도록 유도하세요.

검은 모듈이 하얀 사각형 격자에 배열된 QR 코드 이미지입니다
QR 코드를 스캔하여 양식을 여세요!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QR 코드가 참석자들을 랜딩 페이지나 이메일 가입 양식으로 안내하도록 하세요. 가입 양식을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어 탈락률을 줄이세요. 이름과 이메일 주소 같은 기본 연락처 정보만 요청하여 참석자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하세요.

행사 후 추가 가입 기회 제공하기

현장에서 이메일 뉴스레터 가입을 아무리 쉽게 만들어도, 일부 참석자들은 기회를 놓칠 것입니다. 그들이 이 양질의 리드로서 포착될 수 있도록 행사가 끝난 후에도 가입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를 제공하세요.

소셜 미디어는 이를 돕는 훌륭한 경로입니다:  

  • Facebook 광고와 지오캐싱을 사용하여 행사 중과 후에 참석자들을 타겟팅하세요.
  • 뉴스레터 가입 양식 링크를 Facebook 페이지나 트윗에 게시하여 참석자들에게 가입 후 받을 혜택을 상기시키세요.
  •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행사 해시태그와 행동 유도 문구를 포함하여 행사 참석자들에게 기간 한정 제공에 가입하도록 상기시키세요.

행사가 끝난 후 웹사이트 방문자가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트래픽도 잡아낼 수 있습니다. 팝업 양식을 설치하여 웹사이트 방문자에게 이메일 목록에 가입하면 혜택을 제공하세요. 

마케팅을 극대화할 준비를 하세요

현장에서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는 것은, 귀사의 마케팅에서 이 주소들을 현명하게 사용할 준비가 된 경우에만 유익합니다. 행사 전에 마케팅 전략을 검토하고 이메일 퍼널을 개발하여 행사 후 새로운 연락처에 즉시 접근할 수 있도록 하세요. 

행사는 대면으로 청중과 연결하는 기회입니다. 이메일을 수집하고 이 리드들이 마케팅 퍼널에 포함되도록 함으로써, 직접 대면하여 만든 관계를 육성하여 더 나은 마케팅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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