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에서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는 방법

이벤트에서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는 방법

컨퍼런스, 무역 박람회, 저녁 기술 강연과 같은 행사는 언제나 귀중한 네트워킹 기회였습니다 . 짧은 시간 안에 고객과 개인적인 관계를 맺고 수많은 잠재 고객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에서 나누는 대화는 리드 퍼널의 시작입니다. 잠재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려면 후속 마케팅을 위한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이벤트의 가치를 극대화하려면 이벤트 기간 동안 이메일 주소를 수집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려하세요.

Pro Tip

리드 생성 양식을 작성하고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하는 등 Jform을 활용해 보세요.

이메일 가입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뉴스레터나 특별 가이드를 받는 대가로 참석자들에게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도록 설득하는 것은 온라인 행사에서보다 훨씬 쉽습니다. 참석자들이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도록 유도하려면 가입 시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경품 행사는 항상 인기가 많으므로 참여하려면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이메일 주소로 토트백이나 생수병 같은 브랜드 사은품을 제공하는 것은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고 잠재 고객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용 가능한 모든 인센티브 중에서 이벤트 경품 행사는 가장 효과적일 수 있으며, 특히 상당한 경품을 홍보할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이 옵션에 시간 제한을 추가하면 동기를 부여하는 긴박감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경품 행사가 이벤트 마지막에 진행된다는 점을 명시함으로써 참석자들이 가입을 미루거나 아예 완료하지 않는 대신 즉시 참여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등록과 이메일 가입 기회 통합하기

행사를 주최하는 경우, 등록과 이메일 가입을 통합할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참가자들이 온라인으로 등록할 때 이메일 뉴스레터와 행사 업데이트를 구독할 수 있는 옵션을 포함하세요. 모든 행사 관련 서신에 이메일 가입 옵션을 포함하세요. 행사 전부터 이메일 알림에 가입할 때의 이점을 적극 홍보하세요.

다양한 가입 옵션 만들기

이메일 가입을 구조화하여 참석자들이 이메일 주소를 쉽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제공하세요: 

  • 무역 박람회 테이블에 물고기 그릇을 놓아 관심 있는 사업주가 명함을 넣을 수 있도록 하세요.
  • 참석자가 몇 초 안에 정보를 제출할 수 있도록 이메일 등록 양식과 iPad 또는 노트북을 테이블에 준비해 두세요.
  • 참석자들이 급할 때 이메일 주소를 적어둘 수 있도록 손으로 쓴 신청서를 준비하세요. 손으로 쓴 글씨를 알아보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이상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바쁜 행사에서 다른 방법이 실패하거나 과부하가 걸릴 경우를 대비한 좋은 대안입니다.

QR 코드 활용하기

QR 코드를 사용하면 이메일 주소 수집을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전단지, 우편물, 이벤트 포스터, 프로그램 등 모든 이벤트 마케팅 자료에 QR 코드를 추가하세요. “이벤트 경품 행사에 참여하세요”와 같은 행동 유도 문구를 포함하여 참석자들이 QR 코드를 스캔하도록 유도하세요.

검은 모듈이 하얀 사각형 격자에 배열된 QR 코드 이미지입니다
QR 코드를 스캔하여 양식을 여세요!

절차를 간소화하려면 QR 코드를 통해 참석자를 랜딩 페이지나 이메일 가입 양식으로 안내하세요. 이탈률을 줄이려면 양식을 최대한 간단하게 작성하세요. 참석자가 스마트폰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이름, 이메일 주소와 같은 기본적인 연락처 정보만 요청하세요.

행사 후 추가 가입 기회 제공하기

라이브 이벤트에서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을 아무리 쉽게 만들더라도, 일부 참석자는 기회를 놓치게 됩니다. 이벤트 후에도 구독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여 이러한 양질의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세요 .

소셜 미디어는 이를 돕는 훌륭한 수단입니다.  

  • Facebook 광고와 지오캐싱을 사용하여 행사 중과 후에 참석자들을 타겟팅하세요.
  • 뉴스레터 가입 양식 링크를 Facebook 페이지나 트윗에 게시하여 참석자들에게 가입 후 받을 혜택을 상기시키세요.
  •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행사 해시태그와 행동 유도 문구를 포함하여 행사 참석자들에게 기간 한정 제공에 가입하도록 상기시키세요.

이벤트 후 웹사이트 트래픽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트래픽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구독 시 웹사이트 방문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팝업 양식을 설치하세요.

Jform 모바일 양식을 사용하면 이메일 주소 및 기타 리드 데이터를 오프라인으로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인터넷 접속이 불안정할 수 있는 이벤트에 적합합니다.

Jform 모바일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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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을 극대화할 준비

라이브 이벤트에서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는 것은 기업이 마케팅에 해당 주소를 현명하게 활용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만 효과적입니다. 이벤트 전에 마케팅 전략을 검토하고, 이벤트 직후 새로운 고객에게 신속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이메일 퍼널을 개발하는 데 시간을 투자하세요. 

이벤트는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메일을 수집하고 잠재 고객을 마케팅 퍼널에 확보함으로써, 기존에 구축했던 대면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더 나은 마케팅 성과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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