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역사 이정표

인공지능의 발전을 이끈 역사적 이정표를 알아보세요.

  • Modern AI: 2025 - 2025

  • 2025

    Jform AI Agents launched!

  • 2024

    선구적인 AI로 단백질 접힘 퍼즐 해결, 노벨상 수상

  • 2024

    Apple, ChatGPT 통합으로 Apple Intelligence 공개

  • 2024

    Sora: OpenAI의 텍스트-비디오 변환 마술

  • 2023

    Gemini 1.0 Ultra의 강력한 성능 발휘

  • 2023

    바이든이 서명한 역사적인 AI 행정 명령

  • 2023

    AI 멸종 위험: 기술 거인의 긴급 전화

  • 2023

    Google, Bard의 AI 진화 공개

  • 2023

    Tech Titans, AI 일시 중지 요구

  • 2023

    Google, ChatGPT 라이벌인 Bard 출시

  • 2023

    AI 혁명은 계속됩니다: GPT-4를 만나보세요

  • 2023

    눈 깜짝할 사이에 1억 명의 사용자: ChatGPT의 급격한 상승

  • 2022

    ChatGPT, AI의 탁월함과 실수 공개

  • 2020

    혁명적인 언어 모델: GPT-3는 인간과 기계 글쓰기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합니다. 혁명적인 언어 모델: GPT-3는 인간과 기계 글쓰기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합니다.

  • 2020

    DeepMind의 AlphaFold 2 Aces 단백질 접기 챌린지

  • 2020

    Microsoft의 170억 매개변수 거대 기업

  • 2018

    AI 비서가 인간의 목소리를 내다

  • 2018

    알리바바 AI, 스탠포드 테스트에서 인간의 이해력 능가

  • 2017

    트랜스포머 모델과 언어 거인의 탄생

  • 2017

    AI Bot이 Dota 2 토너먼트 대결에서 프로 게이머를 능가함

  • 2017

    SAT 해결사에 의한 첫 번째 수학적 증

  • 2017

    AI가 포커의 불완전한 정보를 정복하다

  • 2015

    AI가 인간 챔피언을 5-0으로 이겼습니다.

  • 2015

    AI 전문가들이 기술적 영향에 대해 경고하다

  • 2015

    초심층 신경망 훈련의 획기적인 발전

  • 2013

    끝없는 시각적 학습: NEIL은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분석합니다.

  • 기계 학습: 1987 - 20

  • 2012

    AlexNet 혁신: 딥 러닝이 이미지 인식을 지배합니다

  • 2011–2014

    Siri, Cortana, Google Now: 휴대폰이 말하는 파트너가 되었을 때

  • 2011

    왓슨의 위험! 승리: AI가 인간 챔피언을 정복하다

  • 2011

    AI와 지속 가능성의 만남: 선구적인 AAAI 워크숍

  • 2009

    최초의 LSTM RNN, 필기 인식 대회 우승

  • 2007

    체커 정복: 연구원 크랙 클래식 게임

  • 2007

    AI와 생물학의 만남: 자연의 지능 잠금 해제

  • 2006

    AI@50: 인공 지능의 재정의

  • 2005

    블루 브레인 내부: 마음의 분자 모델링

  • 2004

    OWL: Catchy The Lingua Franca of Semantic Web

  • 2000

    스마트 장난감이 현실로 다가옵니다: 이제 대화형 로봇공학 이용 가능

  • 1999

    적응형 네트워크 브리징 모바일 및 고정 컴퓨팅

  • 1999

    MIT AI 연구소의 지능형 방과 감정 에이전트

  • 1999

    AI 기반 웹 크롤러가 웹에서 정보 추출을 주도합니다

  • 1998

    환경 AI의 탄생: 자연과 지능을 결합한 선구적인 워크숍

  • 1998

    시맨틱 웹을 위한 길을 닦다

  • 1998

    선구적인 국내 AI: 퍼비의 도착

  • 1997

    장단기 기억(LSTM) 소개

  • 1997

    컴퓨터 오델로 프로그램이 세계 챔피언을 장악하다

  • 1997

    체스 대결에서 기계가 인간을 정복하다

  • 1995

    AI가 환경 문제에 도전하다: NASA가 길을 개척하다

  • 1994

    NASA, 선구적인 AI 및 환경 워크숍 개최

  • 1994

    드래프트에서 컴퓨터의 지배력: Chinook, 세계 챔피언 및 전국 토너먼트 우승

  • 1994

    Zadeh의 소프트 컴퓨팅 혁명: 신경망, 퍼지 논리, 카오스 이론 병합

  • 1993

    DARPA AI 도구로 수십 년간의 투자 성과 달성

  • 1991

    걸프전에서 AI 애플리케이션의 가치 입증

  • 1990

    제안된 강화 학습 마스터 주사위 놀이

  • 1990

    AI 환경 전반에 걸친 획기적인 발전

  • 1989

    자율주행차를 위한 선구적인 신경망

  • 1989

    CMOS 기술을 통한 인공 신경망의 혁신

  • 1987

    선구적인 전문가 시스템으로 전략적 조언에 혁명을 일으키다

  • 1987

    사회로서의 마음 - 민스키의 획기적인 이론

  • 초기 AI 프로그램: 1951 - 1986

  • 1986

    담화의 전산적 연구의 선구자

  • 1985

    획기적인 자율 드로잉 프로

  • 1985

    역전파(Backpropagation): 신경망의 잠금을 해제한 알고리즘

  • 1983

    센터링: NLP 담화 분석의 핵심

  • 1983

    새로운 차원으로 솟아오르다: CMU 개척자 획기적인 비행 프로그램

  • 1982

    일본의 FGCS 프로젝트: 차세대 컴퓨팅을 위한 대규모 병렬성 개척

  • 1981

    AI 및 강력한 컴퓨팅을 위한 획기적인 병렬 컴퓨팅

  • 1980

    AI의 시작: 스탠포드에서 열린 AAAI의 선구적인 컨퍼런스

  • 1980

    Lisp 기계와 지능형 시스템의 부상

  • 1979

    과학 협력을 위한 선구적인 ARPAnet 리소스

  • 1979

    비단조 논리 및 진실 유지 시스템에 대한 선구적인 작업

  • 1979

    컴퓨터 프로그램이 주사위 놀이 세계 챔피언을 제압했습니다.

  • 1979

    스탠포드 AI 연구소를 통해 이동하는 선구적인 자율주행차

  • 1979

    획기적인 CHI 시스템으로 자동 프로그래밍에 혁명을 일으키다

  • 1979

    선구적인 의료 AI: INTERNIST, 인간의 전문 지식으로 진단

  • 1979

    스탠포드의 획기적인 전문가 시스템 쉘

  • 1978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사용한 선구적인 유전자 복제 소프트웨어

  • 1978

    "만족" 이론: AI의 초석으로 노벨상 수상

  • 1978

    획기적인 컨셉형성 검색공간

  • 1976

    메타 수준 추론의 혁신

  • 1976

    자기 주도적 지식 발견을 탐구하는 선구적인 AI 프로그램

  • 1975

    시각적 인식의 "원시 스케치" 공개

  • 1975

    센터링: NLP 담화 분석의 핵심

  • 1975

    AI가 화학 분야에서 과학적 혁신을 이루다

  • 1975

    프레임과 의미론적 링크에 대한 민스키의 영향력 있는 아이디어

  • 1975

    효율적인 목표 구성을 위한 계층적 계획 시스템

  • 1975

    NOAH 시스템의 획기적인 부분 주문 계획

  • 1974

    MYCIN: 진단을 위한 선구적인 AI

  • 1973

    영국 AI 연구에 타격: 정부가 자금 조달

  • 1972

    계층적 계획의 예술을 개척

  • 1972

    프롤로그의 탄생: 논리 프로그래밍의 힘을 발휘하다

  • 1971

    에딘버러 개척자 보이어-무어 정리 증명자

  • 1970

    증강 전환 네트워크: 자연어 이해의 돌파구

  • 1970

    컴퓨터 지원 학습을 위한 선구적인 Semantic Net

  • 1970

    신경망 잠금 해제: 역전파 혁신

  • 1970

    자연어 처리에 중점을 둔 선구적인 연구 그룹

  • 1969

    AI 추론의 프레임 문제

  • 1969

    퍼셉트론 - 1970년대 AI 겨울의 시작

  • 1969

    제1회 IJCAI 컨퍼런스

  • 1969

    최초의 시맨틱스 기반 기계 번역 시스템

  • 1969

    언어 이해를 위한 개념적 종속 모델

  • 1968

    Snob - 초기 클러스터링 알고리즘

  • 1968

    Mac Hack - 획기적인 체스 프로그램

  • 1968

    맥시마

  • 1967

    딥 러닝을 위해 확률적 경사하강법(stochastic gradien

  • 1966

    1966년은 힘든 해였다

  • 1965

    Dendral: 최초의 전문가 시스템

  • 1965

    ELIZA

  • 1965

    해결 방법

  • 1965

    퍼지 논리

  • 1965

    최초의 딥러닝 알고리즘

  • 1964

    프로젝트 맥

  • 1963

    최초의 적응형 기계 학습 프로그램

  • 1963

    인공 지능에 관한 첫 번째 기사 모음

  • 1960

    솔로몬노프의 AI 수학적 기초

  • 1960

    Masterman의 의미 네트워크

  • 1959

    일반 문제 해결사, MIT AI 연구소

  • 1958

    Lisp, Advice Taker, Pademonium, 휴리스틱 프로그래밍

  • 1956

    최초의 AI 프로그램

  • 1956

    AI 컨퍼런스

  • 1952–1962

    최초의 게임 플레이 프로그램

  • 1951

    최초로 작동하는 AI 프로그램

  • 앨런 튜링(Alan Turing)을 만나보세요: 1647 - 1950

  • 1950

    튜링 테스트

  • 1949

    헤비 이론

  • 1948

    최초의 AI 선언문

  • 1945

    미래에 대한 선견지명

  • 1945

    게임 이론

  • 1943

    사이버네틱스

  • 1943

    인공 신경망(Artificial Neural Networks)에 대한 최초의 수학적 설명

  • 1941

    최초의 작업 프로그램 제어 범용 컴퓨터

  • 1940

    니마트론

  • 1937

    앨런 튜링이 여기에 있었습니다

  • 1936

    최초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컴퓨터에 대한 특허

  • 1935

    람다 미적분학

  • 1931

    쿠르트 괴델의 영향

  • 1920-1925

    이싱 모델

  • 1912-1914

    레오나르도 토레스 케베도: 20세기 최초의 AI

  • 1910-1913

    프린키피아 마테마티카

  • 1863

    버틀러의 제안

  • 1854

    부울 대수학

  • 1837

    볼차노의 의미론

  • 1822–1859

    프로그래밍 가능한 기계 계산 기계

  • 1795-1805

    원시 인공 신경망

  • 1769

    Kempelen 터키인

  • 1763

    토마스 베이즈의 베이지안 네트워크

  • 1750

    Julien Offray de La Mettrie의 예표

  • 1739

    데이비드 흄의 귀납적 추론

  • 1738

    베르누이의 원칙

  • 1726

    걸리버 여행기

  • 1679

    라이프니츠: 멈출 수 없는 것

  • 1676

    라이프니츠는 연쇄 법칙을 발견했습니다

  • 1672

    라이프니츠의 계단식 계산기

  • 1654

    블레즈 파스칼의 기대값

  • 1647

    데카르트의 철학

  • 신화 속의 AI: BC - 1642

  • 1642

    블레즈 파스칼(Blaise Pascal)은 최초의 디지털 계산기를 만들었습니다.

  • 1620

    프란시스 베이컨의 새로운 오르간

  • ~1580

    알려진 전설: 골렘

  • ~1500

    파라켈수스는 인간형 존재를 만들어냈다

  • 1275

    라몬 룰(Ramon Llull)은 아르스 마그나(Ars Magna)를 창조했다.

  • 1206

    알자자리(Al-Jazari)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기계인간 오케스트라

  • 9세기

    알고리즘의 아버지: al-Khwarizmi

  • 9세기

    아마도 저장된 프로그램이 있는 최초의 기계일 것입니다

  • ~800

    Takwin: 실험실에서의의 인공적인 창조

  • 260

    Isagog 일명 Semant

  • 1세기

    세계 최초의 실용적인 프로그래밍 가능한 기계

  • 기원전 3세기

    피드백 메커니즘의 첫 번째 예

  • 기원전 384년~기원전 322년

    아리스토텔레스와 AI

  • 기원전 10세기

    중국 역사 속의 AI: 기계인간

  • 고대(BC)

    신화 속 AI: 이집트와 그리스의 신성한 조각상

  • 고대(BC)

    신화 속 AI: 그리스의 오토마타

총 168 마일스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