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사업 계획 템플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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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획, 전략, 로드맵 – 기업은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한 관점을 얻기 위해 이러한 것들에 의존합니다. 성장과 확장을 위한 전략적이고 신중한 계획, 10년 후 회사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비전, 일정에 맞춰야 하는 목표 등 이 모든 것에는 현명하고 신중하며 계산된 계획이 필요합니다.
스타트업이든 중소기업이든 포춘 500에 가까운 기업이든, 견고한 비즈니스 계획서는 중요합니다. 물론 비즈니스 계획서 작성은 거대한 작업입니다. 하지만 만약 동료와 관리자들의 입력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어떨까요? 예를 들어, 온라인 양식이나 PDF 템플릿에서 동료와 관리자들의 응답이 중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 비즈니스 계획을 위한 서명 템플릿 모음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기업과 회사를 위해 특별히 맞춤화된 아름답게 디자인된 템플릿입니다. 어려운 부분은 이미 완료되었으며 템플릿을 디자인하는 것입니다. 이는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이정표에 대한 상용구 역할을 합니다. 처음부터 무언가를 만드는 데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단지 내용에 집중하면 됩니다. 이 템플릿 중 일부에는 이사 요약, 기회, 기대, 실행, 재무 계획, 예측 등이 포함되거나 수집될 것입니다.
사업 계획 템플릿은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제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을 정리하고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며 할 일 목록에서 항목을 보다 효율적으로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주하는 질문들
1) 사업 계획의 7 부분은 무엇입니까?
- 요약. 이것은 사업 계획에 대한 개요입니다. 핵심 요약에는 회사의 제안, 사명, 목표 및 예상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사업 계획을 위한 엘리베이터 피치라고 생각하십시오. 투자자가 여기에 관심을 갖도록 할 수 없다면 계속 읽고 싶어하지 않을 것입니다.
- 회사 설명 및 연혁. 귀하가 하는 일 외에도 비즈니스의 법적 구조와 역사를 설명하십시오. 이 사업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회사 역사를 리더십 팀의 경험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이 섹션의 목적은 회사 구조를 설명하고 회사를 운영하는 사람들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 제품 및 서비스. 회사에서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또는 이 둘의 조합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제품과 서비스를 자세히 설명하십시오. 무엇이 당신의 제품을 독특하게 만드는지, 당신의 이익 마진은 무엇인지, 당신이 그것에 대해 어떤 종류의 수요를 보고 있는지 등을 설명하십시오.
- 시장 및 경쟁사 조사. 투자자들은 귀하의 오퍼링에 대한 수요가 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목표 시장과 제품 또는 서비스가 잠재 고객에게 어떤 이점을 제공하는지 설명하십시오. 향후 몇 년 동안 업계가 어디로 향할 것인지에 대한 예측을 포함합니다. 또한 경쟁업체와 시장이 얼마나 포화 상태인지 자세히 설명하십시오.
- 판매 및 마케팅 전략. 사업 계획의 이 부분에서는 제품을 홍보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상적인 고객 프로필(ICP)과 마케팅 채널, 예산 및 방법과 같은 요소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 운영 및 물류.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 자재를 조달하는 방법과 그러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설명하십시오. 또한 필요한 인원 수, 직원 관리 방법 등 팀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세요.
- 재정 계획 및 예상. 귀하의 비즈니스가 재정적으로 실행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수익 및 지출 예측이 필요합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샘플 계좌 명세서, 대차 대조표 및 현금 흐름 예측을 보고 싶어합니다.
2) 사업계획서는 어떻게 작성하나요?
사업 계획은 성공적인 회사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현실적인 로드맵이어야 합니다. 글을 쓸 때 잠재적인 함정과 위험을 간과하지 않도록 균형 잡힌 접근 방식을 취하십시오. 앞에서 설명한 7개 섹션 각각의 초안을 작성합니다.
이 섹션들을 다루는 것은 압도적일 수 있으므로, 일부 사람들은 각 요소에 대한 짧은 단락을 포함하는 한 페이지 비즈니스 계획서로 시작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다른 방법은 비즈니스 계획 템플릿에서 작업하는 것입니다. 한 번 좋은 출발을 하면, 각 섹션을 확장하여 비즈니스를 위한 설득력 있는 사례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3) 사업계획서를 직접 작성할 수 있나요?
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글쓰기 경험과 목표에 따라 외부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계획서가 비즈니스 기능을 개선하는 내부용으로 사용될 경우, 혼자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은행이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려는 경우, 전문적인 비즈니스 계획서 작성자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직접 하기로 결정했더라도 신뢰할 수 있는 친구나 비즈니스 멘토에게 계획을 검토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도록 하십시오. 객관적인 관점은 작업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사업 계획의 네 가지 유형은 무엇입니까?
- 한 페이지 또는 미니 사업 계획서. 한 페이지 옵션은 사업 계획의 초점을 개선하고 필수 요소를 강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회사의 계획을 워크샵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전체 비즈니스에 대한 개요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전통적인 사업 계획. 전통적인 사업 계획은 한 페이지짜리 계획서보다 더 심층적이며 각 섹션에서 더 철저합니다(종종 계획은 40페이지를 초과함). 예를 들어, 자세한 재무, 브랜딩 샘플 및 경쟁 연구 문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BMC).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는 비즈니스 아키텍처를 보다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여기에는 인프라, 오퍼링, 고객, 재무 등에 대한 섹션이 포함됩니다. 많은 기업이 BMC를 한 페이지에 요약할 수 있기 때문에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전략적 비즈니스 계획. 전략적 비즈니스 계획은 실행 가능성을 입증하거나 운영 계획을 논의하거나 성장을 예측하는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목표를 개요로 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과 회사 구조를 설명할 것입니다. 전통적인 계획과의 주된 차이점은 특정 전략적 계획 수립에 중점을 둔다는 것입니다.
5) 사업 계획에서 흔히 저지르는 실수는 무엇입니까?
- 엉성한 글쓰기. 엉성한 글은 당신이 당신의 사업에 대해 진지하지 않거나 필요한 전문성이 부족하다는 것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 비현실적인 기대. 사업에 대해 낙관적이어야 하지만, 재정 예측이 현실보다 희망을 더 많이 반영한다면 사람들은 사업을 지원하는 것을 주저할 수 있습니다.
- 증빙 서류 부족. 사업 계획을 검토하는 사람들은 귀하의 주장을 어떻게 뒷받침하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연구 문서, 샘플 재무 및 추정치를 포함하여 사례를 만들 수 있습니다.
- 타겟 고객을 정의하지 못함. 성공적인 마케팅 계획을 위해서는 타겟 고객을 정의해야 합니다. 투자자와 금융 기관은 누구에게 판매할 것인지에 대해 확신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불균형. 위험과 잠재적인 장점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분석은 투자자에게 귀하가 귀하의 비즈니스에 대한 전체 그림을 고려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템플릿들은 단지 제시된 양식들입니다. 만약 귀하가 계약서 또는 개인 (또는 개인 의료) 정보를 모으고 법률적인 용도로 양식을 사용한다면 귀하가 적용되는 법들을 준수하도록 하고 어떤 특정한 양식에 의존하기 전에 변호사와 상담하는 것을 권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