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편집기로 PDF 양식들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2023년 10월 13일

저희의 PDF 편집기는 2018년 10월에 모습을 드러냈으며 저희는 그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더해진 모든 개선점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혹시 모르실 경우를 대비하여 저희의 PDF 편집기는 두종류의 PDF들을 구축하고 디자인하게 합니다.

  • PDF 문서: 이것은 제출 데이터를 포함하는 PDF들입니다. 귀하는 이것들을 알림자동응답 이메일들에 첨부메일로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 작성가능한 PDF 양식: 이것은 PDF 리더를 사용해서 작성될 수 있는 PDF 양식들입니다. 몇몇 주목할 만한 리더들은 Adobe Acrobat 리더Foxit 리더입니다.

이 글에서 저희는 작성가능한 PDF 양식인 두번째 유형의 PDF에 집중할 것입니다 (단계들을 위해 이 부분으로 건너뜁니다). 

작성가능한 PDF 양식이 무엇인가요?

작성가능한 PDF 양식은 다른 보통 양식과 비슷하지만 .pdf 파일 포맷으로 있습니다. 응답자들은 작성과 제출을 위해 그들이 선호하는 모든 PDF 리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Jform의 작성가능한 PDF 양식 크리에이터는 사용자들이 그들의 기기에서 작성해서 제출하고 귀하와 그 정보를 자동으로 공유하게 하는 빈 필드들이 있는 맞춤 설정된 PDF 양식들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제출자료들은 이메일 알림으로 전송될 수 있으며 양식의 제출자료 페이지에 저장됩니다.

PDF 양식과 웹 양식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온라인 웹 양식은 보통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작성됩니다 (예: 크롬, 파이어 폭스). 다른 한편으로 작성가능한 PDF 양식은 PDF 리더를 사용해서 작성되야 합니다 (예: Adobe Acrobat 리더, Foxit 리더). 그것들을 조금 더 비교한다면 PDF 양식이 아니라 웹 양식에서만 사용가능한 특정한 기능들과 옵션들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다음과 같은 것들도 포함합니다: 

  • 필드 별 독립적인 기능들 (예: 웹 양식의 짧은 텍스트 입력 필드는 PDF 양식에 있는 짧은 텍스트 입력 필드보다 더 많은 인증 기능들을 가집니다)

저희는 어떤 기능들과 옵션들이 추가되기를 원하는지에 대한 귀하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그렇기에 저희의 고객지원 포럼으로 오셔서 (아니면 아래에 코멘트/제안을 남기세요) 무엇이 필요한지 말해주시면 저희가 나머지를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언제 작성가능한 PDF 양식들을 사용해야 할까요?

여기에 그 이유들과 작성가능한 PDF 양식들이 빛을 발휘하게 하는 일반적인 사용 예사들이 있습니다:

  • 이동중에 키오스크 터미널 또는 태블릿. 사용자들이 PDF 양식을 작성하고 그것을 제출하면 다음 응답자가 들어와서 똑같이 할 수 있습니다 (지우고 반복하기).
  • 다수의 체널들을 통한 간편한 공유. 귀하가 기본적으로 .pdf 파일들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그것들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및 채팅에서 소셜 미디어, 온라인 클라우드 저장공간, CRM 등이 있습니다.
  • 리더가 설치된 모든 단말기들 과의 호환성. 온라인 웹 양식은 모든 최신 브라우저에서 잘 작동하며 PDF 문서들은 다른 단말기들과 리더들에서도 똑같이 작동합니다.
  • 온라인 웹 양식의 믿을 수 있는 대안. 만약 응답자들이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양식을 작성 못하고 제출할 수 없다면 .pdf 포맷에 있는 귀하의 온라인 웹 양식의 예비 버전은 훌륭한 자료입니다. 

어떻게 PDF 양식을 만드나요?

PDF 양식을 구축하고 디자인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1번 방식: 처음부터 시작하기    

1. 양식의 PDF 편집기로 가서 ➕ 새 PDF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2. 새 PDF 양식 옵션을 클릭하세요.

PDF 편집기로 PDF 양식들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Image-1

3. 빈 페이지를 선택하고 새 PDF 양식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PDF 편집기로 PDF 양식들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Image-2

이 과정에서 새 웹 양식도 배경에서 만들어집니다. 그러므로, 귀하가 나의 양식 페이지로 돌아갈 때 PDF 양식이라는 이름의 새 양식을 보는 것은 정상적입니다.

주의

만약 두가지의 옵션들만 본다면 (빈 것불러오기), 이것은 귀하가 현재 PDF 편집기에서 작업하고 있는 양식에 기존의 작성가능한 PDF가 이미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번 방식: 기존 PDF 양식 불러오기 

위의 같은 과정을 따르면서 빈 템플릿으로 시작하는 것 대신에, 귀하는 자신만의 작성가능한 PDF 양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PDF 양식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PDF 편집기로 PDF 양식들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Image-3

이것에 대해 좀 더 알아보기 위해 다음의 사용자 가이드를 참조해 주세요: 나의 PDF를 Jform으로 불러오는 방법에 대하여.

프로 팁:

작성가능한 PDF 양식을 생성하는 링크는 저희의 작성가능한 PDF 양식 크리에이터 랜딩 페이지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3번 방식: 귀하의 기존 웹 양식들 중 하나를 PDF 양식으로 전환하십시오.

귀하가 Jform을 사용해 왔고 이미 웹 양식들이 구축되어 있다면, 이 웹 양식들의 작성가능한 PDF 버전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된 과정을 따르면서 빈 PDF 양식을 만들거나 하나를 불러오는 것 대신에, 귀하는 PDF 편집기에 실려진 현재 양식을 사용하고 그것을 작성가능한 PDF 양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DF 양식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PDF 편집기로 PDF 양식들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Image-4

PDF 편집기 페이지를 연 후 귀하는 이 경고 모달 팝업창을 보게 됩니다:

PDF 편집기로 PDF 양식들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Image-5

주의:

이것이 뜻하는 것은 귀하의 PDF 양식에 만든 변경 사항이 웹 양식에도 반영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귀하가 PDF 양식을 디자인하는 동안 필드를 삭제하면 그 필드는 웹 양식에서도 삭제됩니다. 그것은 또한 작성가능한 PDF 양식에서 지원되지 않는 필드들과 위젯들도 보여줍니다.

PDF 양식을 구축하고 디자인하는 것을 마친 후, 이제 이메일 알림을 설정할 차례입니다. 웹 양식처럼, PDF 양식은 귀하에게 전송될 알림을 작동할 수 있으며 자동응답 이메일은 귀하의 응답자들에게 전송됩니다.

관련 가이드:

이제 필요에 따라 외부 플랫폼들과 통합하기에 가장 좋은 때입니다 (예: Google 시트, 드라이브, 드롭 박스 등). 시작하기 위해서 같은 페이지 왼쪽에 있는 통합을 클릭하십시오.

마지막으로, PDF 양식을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그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PDF 편집기의 오른쪽 상단 코너에 있는 PDF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PDF 편집기로 PDF 양식들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Image-6
고객지원 문의하기:

저희 고객 지원팀은 주 7일 24시간 동안 언제든지 도와드릴 수 있으며 저희의 평균 반응시간은 1~2 시간입니다.
저희 팀은 다음을 통해 연락될 수 있습니다:

Support Forum: https://www.jform.co.kr/answers/

Contact Jform Support: https://www.jform.co.kr/contact/

코멘트 보내기:

Jform Avatar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

Podo Comment 제일 먼저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