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에서

  • goa76
    2022년 6월 13일 오전 1:48에 질문함

    '주소' 양식 필드 내의 '국가' 부분만을 따로 테이블에서 칼럼을 지정하여 나열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가능할까요?

  • Jong_P Jform Support
    2022년 6월 13일 오전 11:08에 응답함

    안녕하세요 goa76님,

    지금 문의 하신 부분은 국가를 선택할 수 있는 Dropdown 메뉴에서 전체 나라들을 복사해서 입력 표(Input table)와 같은 것에 따로 나열하는 것을 말씀하시는지요?

    아니면 input table의 열(column)에 국가를 선택할 수 있는 위젯을 넣으려고 하시는지요?

    후자인 경우에는 불가능합니다.

    혹시 제가 사용자님이 문의하시는 것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있다면 다시 한번더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성심껏 다시 응답해 드리겠습니다.

  • goa76
    2022년 6월 15일 오전 1:19에 응답함

    답변 감사합니다.

    양식의 '주소'에서 '국가'부분만을 따로 관리자의 [제출자료 테이블]에서 볼 수 있는가 에대한 질문입니다.

    1655269908 62a96a14d8d8d  Screenshot 10

    [제출자료 테이블]에 표시되는 '국가' 부분은 현재 아래와같이 합쳐진 주소로 맨 뒤에 표시되는데

    이것(국가)만을 따로 칼럼 목록으로 나열하여 관리자가 확인하고 싶습니다.

    1655269843 62a969d36be28  Screenshot 21

    불가능한 것 같은데, 다시 한번만 확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Jong_P Jform Support
    2022년 6월 15일 오전 10:15에 응답함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다시 확인해 본바, goa76님께서 현재 저희의 제출자료 표(Submission table) 형식에서 국가들을 다른 열(Column)로 따로 넣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주소 필드들에서 입력되는 정보들은 하나의 묶음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제출자료 표 (또는 '테이블')에서 다른 열들로 따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우회적인 해결책으로, 기존의 제출자료에서 특정 정보들을 따로 나타내기 위해 엑셀 파일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 How to split excel cells.

    주소 정보들을 따로 때어놓기 위해 다수의 짧은 텍스트 필드들 (Short text fields)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각 주소 란들을 따로 가질 수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저희의 "Guide: How to Create an Excel Report"를 참조해 주십시오.

    엑셀 보고서(Excel Report)는 사용자님께서 직접 설정하는 것을 필요로 합니다.

    제 응답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만약 궁금하신 점 있다면 언제라도 다시 이 문의 게시글을 통해 연락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